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 예방법

2020. 7. 22. 22:38카테고리 없음

당신은 햄버거를 자주 드시나요? 지방이 많은 음식을 많이 드시나요?
운동은 1주일에 몇회 정도 하시나요?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젊은층에도 2형 당뇨가 많이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당뇨병은 당뇨병만으로 위험한 것이 아니라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럼 당뇨병에 걸리지 않고 건강을 유지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채소, 과일을 섭취해야 합니다. 한국인은 김치를 많이 섭취해서 야채권장량을 다 채운다고 하지만
절대 아닙니다. 김치를 정말 많이 먹어도 권장량을 다 채우진 못합니다. 녹황색 채소를 골고루 많이 먹어야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과일의 당이 당뇨를 유발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영국 켐브리지대학교 연구팀에 의하면 당뇨환자일수록 과일을 먹어야 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야채와 과일을 규칙적으로 많이 섭취할 수록 당뇨 발병위험이 25% 낮아진다는 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두번째 채소와 과일을 색깔별로 섭취해야 합니다. 채소와 과일은 녹색, 노란색, 빨간색, 주황색, 보라색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각 색깔에 포함되어 있는 영양소와 효능이 다르므로 색깔별로 섭취하길 권장합니다.
녹색 채소는 시금치, 케일 등이 있습니다. 이것은 녹즙으로 섭취 가능합니다.
당근, 호박, 고구마 등 주황색 채소는 즙 또는 생으로 섭취가능합니다.
딸기, 비트, 베리 류의 과일과 채소는 보라색으로 섭취가능합니다.
망고, 파인애플 등 노란색 식품이 있습니다.


세번째 복합 탄수화물 섭취하기입니다. 복합탄수화물은 단당류를 제외하고 이2분자 이상의 단당이 결합되어 있는 것을 뜻합니다.
빵, 케이크, 감자 튀김, 정제된 식품은 섭취할수록 당뇨병 확률을 올릴 뿐입니다.
복합 탄수화물에는 현미, 통밀, 통밀제품 등 통곡류 식품을 말합니다. 
그 외에 팥, 완두콩, 렌틸콩 등 콩류의 식품도 권장합니다.
혈액의 혈당이 올라가는 속도를 늦추는 역할을 합니다.


네번째 탄산음료마시지 않기 입니다. 탄산음료, 마켓에 파는 과일쥬스는 영양가는 없고 과도한 설탕이 함유되어 있어
혈당을 올리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갈증이 난다면 물을 마실것을 추천드립니다.
에너지 드링크, 이온 음료도 설탕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다섯번째 건강한 간식 섭취입니다. 식사 후 출출함을 느끼게 되면 편의점에서 과자, 음료수, 초코바, 아이스크림 등을 사먹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음식들은 당뇨의 확률을 높일 뿐입니다.
당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과일, 채소 또는 견과류를 섭취하시길 권장합니다. 삶은 감자, 삶은 고구마도 매우 좋습니다. 여기에
녹색채소 샐러드가 같이 한다면 금상첨화일 것입니다.
만약 채소, 과일을 먹고 방귀가 많이 나온다면 감자즙을 하루에 4잔이상 마시길 추천드립니다.
생감자를 갈아서 30분 동안 전분을 가라앉히고 맑은 부분만 마십니다. 식사 3시간 후, 식전 1시간 전에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섯번째 간식을 먹고 싶다면 정말 가끔 먹는 것입니다. 설탕이 끊기 어렵다면 1주에 하루만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고기를 끊지 못하겠다면 1주에 하루만 고기를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당뇨를 예방하고 병을 예방하는 가장 간단한 것은 고기를 적게 먹고 야채 과일을 많이 먹는 것입니다.

누구나 알고 누구나 아는 진리이지만 실천이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고기에 중독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본인의 건강을 위해 자제력을 높여 꼭 건강을 챙기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