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11 마케팅정보

2019.01.11 07:22마케팅 공부

2019년 1월 11일 최신마케팅뉴스

#0
 오늘의 명언:
좁은 연못의 개구리에게 바다를 이야기할 수 없고
여름 한철 사는 벌레에게 얼음을 말할 수 없다
-장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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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018 한국인이 가장 많이 이용한 SNS는 ‘밴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작년 한국인이 가장 많이 이용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는 ‘밴드’였습니다. 국내 SNS 앱 이용자 수를 조사한 결과, 밴드가 월평균 이용자 수 1410만 명으로 가장 많았으며 2위는 ‘인스타그램(910만 명)’이 차지했고, 3위 ‘페이스북(880만 명)’, 4위 ‘카카오스토리(775만 명)’, 5위 ‘네이버 카페(712만 명)’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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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대한민국 스타트업, 중국을 따라잡을 수 있을까

수많은 전 세계 스타트업 중 이에 속하는 곳은 단 258개. 이 중 절반에 이르는 120여 곳이 미국 기업이고, 76개는 중국 기업, 대한민국은 단 4개 기업만이 포함됩니다. 중국은 정부 차원에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제도를 통해 유니콘 스타트업의 성공을 도왔지만 국내에서는 기술력을 가지고 있어도 정부의 과도한 규제 속에 대규모 투자유치를 받을 수 없는 현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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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주 52시간이 이끄는 트렌드 변화… 취미·여가상품 인기 쑥 “퇴근 이후를 노려라”

주 52시간 근로제의 본격적 의무 시행이 눈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은 그대로 소비 트렌드의 변화로 이어졌고, 이는 유통업계 판도의 변화를 불러왔습니다. 취미·체험 분야 상품 판매 호조, 직장인들의 퇴근 이후를 노린 유통 마케팅까지 다각도의 변화가 나타났고 본격적 ‘워라밸 시대’ 개막을 맞아 쓰나미가 몰아치고 있는 유통가의 상황을 다시 짚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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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경쟁사면 어때... 유통업계 ‘적과의 동침’ 확산

불황 속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경쟁사와 한 배를 타는 유통 기업이 늘고 있으며 이는 유통채널부터 패션·뷰티에 이르기까지 업계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G마켓은 인터파크티켓과 티켓 예매 연동 서비스를 론칭했으며, 1위 브랜드인 G마켓이 경쟁사이자 후발주자와 이례적으로 손을 잡은 이유는 티켓예매 분야의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서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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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2018년 소비자 트렌드로 살펴본 국내 이커머스 시장

작년말 이커머스 업계의 가장 큰 이슈는 쿠팡이 소프트뱅크벤처스로부터 20억 달러 투자를 유치한 건이었습니다. 이후 이커머스 업계 판도를 분석/예측 기사가 연일 계속됐습니다. 업계 관계자들은 국내 이커머스 시장을 '독자적인 리더가 없는 각축전'이라고 평가하며, '앞으로 과열경쟁으로 인해 승자없는 싸움이 될 것'이라고 말하지만, 전문가의 시선이 아닌, 소비자 입장에서 바라본 이커머스 시장을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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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승승장구' 온라인 쇼핑몰의 두 얼굴…밝은 미래·만성적 적자구조

경기둔화로 내수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서도 온라인쇼핑 시장이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하며 100조원 규모를 넘어설 전망이다. 유통 분야 내에서 유일하게 조 단위의 투자가 이뤄지며, 빠른 배송 등 신규 서비스도 앞다퉈 도입되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온라인몰이 적자 상태를 이어가는 등 성장 이면에는 출혈경쟁으로 인한 부작용도 여전하다.

출처 : www.m-ed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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